※ 이 공략은 midas 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왕초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최대한 쉽게 쓰려 노력한,약간의 꼼수까지 가르쳐주는 마이더스의 공략입니다.

 

◎공략용으로 선택한 파티는 어쌔,검투사,프리스트,메이지 조합입니다.

 

◎[ ]표시는 위 지도에서의 위치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마매9관련 질문을 올리시면 빠르게 답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 임무

 

아...드디어 마지막 임무까지 왔다.난이도는?당연히 무척 높다.그런데,이때쯤 되면 일행도 무쟈게 쎌것이다.그래서 큰 무리 없이 엔딩을 볼 수 있을 것이다.이쯤되면 아무리 처음엔 왕초보였더라도 이젠 꽤 도가 텄을 거라고 보고,임무와 관련된 루트만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Hall of Gods의 중앙에 있는

 

▲krohn

 

krohn에게 임무를 받을 수 있다.

 

무슨 어떤 집에서 누굴 유인하라 뭐라 하는데,무시하자.바로 본임무에 들어가도록 하자.

 

▲Arslegard

 

지도의 [3]번 위치에 마지막 던젼이자 드래곤 동굴을 제외하고 가장 난이도가 높은 던전인 1000 Terrors가 있다.

 

▲1000 Terrors1

 

시작지역은 [E]일 것이다.거기서 [파란색 지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빨간색 지역]엔

 

▲함정

 

맵의 빨간색쪽을 걸으면 함정이 발동되는데,지그재그로 달리면 함정에 잘 안 걸릴 것이다.

 

[파란색 지역]에 도착하기 전,준비를 단단히 해 두자.뭐 오는 길에도 주시자,테러 시리즈가 일행을 꽤나 힘들게 했겠지만,들어가서 만나는 놈들은 주시자와 함께

 

▲데몬과 Njam

 

데몬과 엔쟘이 있기 때문이다.특히 엔쟘!무쟈게 쎄다.마비 마법을 써서 마비시켜놓고 일단 데몬부터 죽인 후에 엔쟘을 난타해주면 잠시후 텔레포트 타고 도망간다.

 

이제 방 안의

 

▲3개의 검은 상자

 

이 3개의 검은 상자가 보일텐데,좌우쪽 상자는 아티팩트를 주고 중간쪽 상자는 열쇠를 준다.

 

이제 왔던 길을 돌아가려는데..뭐시여?무슨 문쪽에 퍼즐같은 게 있는데,이쯤에서 세이브가 필요하다.세이브 해주고,밑의 스샷대로 문을 누르도록 한다.

 

▲문 퍼즐 누르는 순서[PD]

 

이제  [3]번 위치로 가보도록 하자.가는 길에 [연두색 위치]에(확실친 않지만)또 Njam이 나타나는데,필자의 경우엔 이번엔 마비마법이 안통했다.하여튼 이놈의 엔쟘 무식하게 쎄서 일행 피 무쟈게 깎아먹고 또 포탈타고 내뺀다.분노를 뒤로하고...[3]번쪽 문을 열도록 하자. 

 

아..젠장.마매9맵란에 1000 terrors2의 맵사진이 없다.귀찮지만 스샷으로 대체하도록 하겠다.(왜 하필이면 복잡한 마지막 던젼 맵사진만 없는거냐아아아!)

 

▲파란색 루트

 

파란색 루트대로 가도록 한다.참고로,시원하게 뚫린 [하늘색 위치]쪽에는

 

▲허메...뭐시여?

 

무쟈게 많은 주시자,테러,데몬들이 일행을 반길 것이다.참고토록.

 

파란색 루트대로 가서 계단을 올라가 북쪽으로 가면

 

▲막혀 있다.

 

문을 열수가 없다.그리고 앞에는 무슨 쪽지가 있는데...들어서 읽어 보면

 

▲체스 게임 한판 합시다!

 

이놈이 갑자기 체스 게임을 하자고 한다.파란색 루트 맵에서 체스맵처럼 보이는 곳으로 가보도록 하자.

 

▲체스 지역

 

체스 게임을 하자고 하는데,기실 체스규칙같은 거 몰라도 전~혀 상관없다.

 

▲밟아야 하는 곳

 

화살표를 시작점으로 해서 이렇게 밟아나가면 동쪽으로 갈 수 있다.가면

 

▲엔쟘과 2개의 검은상자

 

이놈의 엔쟘 또 사람 귀찮게 하는데,또 계속 때려주면 포탈타고 사라진다.검은 상자 2개 중 한개는 아티팩트,한개는 열쇠다.이 열쇠로 아까전 막힌 문을 열 수 있다.

 

▲빨간색 루트

 

빨간색 루트대로 가면

 

▲샛길

 

샛길이 보일 것이다.샛길을 계속 가다 보면 다른 맵이 켜지게 되는데,아까전의 그 1000 Terrors1의 맵이다.이 맵에서 [5]번위치에

 

▲엔쟘

 

아...짜증나 또 나와 일행을 실컷 괴롭히고 포탈타고 사라진다.[6]번 쪽으로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도록 하자.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에 이르게 된다.

 

▲노란색 루트

 

자...진짜 맘 단단히 먹고 보조마법 걸대로 다 걸고 최후의 일전을 준비하자.양도 양이지만 쎄기도 무척 쎈 몬스터가 나올 것이다.바로...

 

▲그레이트 데몬

 

데몬이 많을텐데 이놈이 죽으면 그레이트 데몬으로 부활하기 때문이다.양도 많아서 꽤나 고생하겠지만,단체공격마법과 연타공격으로 충분히 없앨 수 있을 것이다.이것도 버겁다면 노란색 루트를 천천히 가서 각개격파를 하도록 하자.그리고 나서...

 

▲주황색 루트

 

▲샛길

 

▲레버

 

주황색 루트 지역에 있는 샛길을 들어가면 레버가 하나 보일것이다.이걸 눌러주면....아아 드디어 엔딩을 볼 수 있는데..쩝 동영상이 빈약하디 빈약하다...

 

▲클리어!

 

하아....이렇게 마매9가 끝이 난다.

 

 

필자의 마지막 말:하아...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제가 마매9의 장점만 보고 게임을 하자고 했지만,실은 이 게임의 버그와 긴 로딩 시간,로딩때마다 갑자기 다운되는 현상때문에 이 게임의 단점을 이미 잘 느끼시고 계셨을 겁니다.하지만,저의 말대로 단점보단 장점을 보셨기에 엔딩까지 볼 수 있으셨을 겁니다.

 

지금까지 제 공략을 봐주신 모든 분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어디서,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앞으로 또 어떤 공략으로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마이더스의 마매9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