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공략은 midas 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왕초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최대한 쉽게 쓰려 노력한,약간의 꼼수까지 가르쳐주는 마이더스의 공략입니다.

 

◎공략용으로 선택한 파티는 어쌔,팔라,프리스트,리치 조합입니다.

 

◎[ ]표시는 위 지도에서의 위치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마매9관련 질문을 올리시면 빠르게 답해드리겠습니다. 

 

 

 

Thjorgard

체디안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도시이다.방어,무기관련기술의 그랜드마스터 교관과 잡기술의 전문/마스터급 교관이 이 도시안에서 살고 있다.또한 스콜러,메이지 승급교관도 이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뜨죠가드의 클랜통합퀘스트 역시 2개다.2개 다 어렵지는 않다.다만 상당히 귀찮을 뿐이다.뜨죠가드의 성주(mm9맵->city->Thjorgardcity->[Jarl])에게 가서 임무를 받도록 하자.뜨죠가드 미션은 약간 복잡하므로 임무마다 숫자를 매겨 진행토록 하겠다.

 

 

 

1.시조라드 가져오기

우선 첫번째 임무는 시조라드를 얻는 것이다.여기서 시조라드는 어떤 무기를 말한다.린디스파네의 한 수도원에 있다.

 


▲린디스파네.여기서 [4]번 위치가 바로 수도원이다.

 


▲린디스파네 수도원

 

[3]번 위치에 가보면

 


▲시조라드를 지키고 있는 수도사들

 

4명의 수도사들이 시조라드를 지키고 있다.그래서 가져갈 수 없다.물론,중립이라는 점을 이용해 수도사들에게 공격을 한 후 가져갈 수도 있다.그러나,그렇게 되면 팔라딘 승급,프리스트 승급,드래곤 슬레이어 퀘스트를 못깨게 된다.그렇기 때문에 평화로운 방법으로 임무를 끝내도록 하자.


▲사다리

 

지도에서 [4]번위치쪽에서 찍은 스샷이다.사다리가 하나 보일것이다.그 사다리를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또 사다리가 있다.이렇게 꼭대기층까지 올라가면

 

▲종을 울리게 하는 줄

 

이 줄을 당겨서 종을 울리게 하면 되는데,순서가 있다.맨왼쪽 줄을 1번으로 치고,1-5-2-4-3또는 1-3-5-4-2순으로 밧줄을 잡아당기면,종이 울린다.이제 [3]번 위치로 다시 돌아가보자.

 

 

▲어디론가 가는 수도사들

 

이 틈을 이용해


▲시조라드

 

시조라드를 훔쳐서 뜨죠가드의 성주인 Sven에게 돌아가면 미션이 완료된다.참고로,미션을 sven에게 받아놓은 상태에서 이 미션을 수행하길 바란다.그래야 깨진다.

 

이제 두번째 미션.좀 귀찮은 편인 미션이다.참고로,이 미션은 중반에 깨길 권한다.



▲뜨죠가드 필드

 

[6]번 위치로 가자.



▲뜨죠가드 광산 1

 

처음엔 [E]쪽에 있게 될 것이다.이 광산에서 총 3가지의 임무를 깨야 한다.

 

2-(a).문제점 해결

지도에서 [2]번 위치에 Gudrek이라는 드워프가 있을 것이다.말을 걸고 나면 지도의 [3]번 위치에 일행을 인도할 것이다.[3]번 위치는 동굴처럼 생겼는데,중앙에 서면 갑자기 밑이 붕괴하고 지하수로 떨어지게 된다.북쪽에 작은 통로가 보일 것이다.그 쪽으로 가서 지도의 [5]번 위치에 가면 된다.[4]번 위치의 문은 공격키로 부술 수 있을 것이다.

▲트로글로다이트 시리즈

 

가는 길에 트로글로다이트 시리즈가 일행을 반겨줄 것이다.강하지는 않지만 수가 많은 편이고 질병까지 일으킬 수 있다.그래서 이 퀘스트를 중반쯤에 깨길 권하는 것이다.

 

[5]로 가보면



▲문

 

이런 문이 보일 것이다.마우스 방향키를 나사쪽으로 해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하나씩 제거해주면 열릴 것이다.그 다음에 [3]번 위치에 있는 Gudrek에게 말을 걸면 첫번째임무 완료.

 

 

 

 

2-(b).광산의 고장난 부품 수리

 

비콘과 포탈을 못쓴다면 상당히 귀찮은 임무다.[7]번 위치에 njall이라는 드워프가 있다.말을 걸어보면 고장난 부품을 수리할수 있는 누군가를 데려와달라고 한다.뜨죠가드 시티로 이동하자.

▲뜨죠가드 시티

 

지도에서 [5]번 위치로 가보면


▲Hjarrand

 

이 드워프가 바로 기계를 고칠 수 있다.말을 걸면 수고비를 줘야하는데,황금1000이상을 줘야 승낙한다.이제 다시 아까전의 광산으로 돌아가서 광산 지도의 [6]번쪽으로 가보면

▲고장난 부품

 

드워프가 한참을 기웃거리다가 멈춰서는데 말을 걸면 고장난 부품을 대신할 것을 구해오라고 한다.위 스샷처럼 문을 열고,안의 고장난 부품을 들고 다시 뜨죠가드 시티로 향하도록 하자(젱장 더럽게 귀찮네).뜨죠가드 시티 지도에서 [Armor Shop]의 상인에게 가보면

▲부품 교체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다시 광산으로 되돌아가서 아까전 고장난 부품이 있던 자리에

▲새 부품으로 교체!

 

새 부품을 끼워넣고 옆의 드워프에게 말을 걸면 임무 완료!

 

 

 

2-(c).바위 제거

광산지도의 [1]번 위치에 드워프가 있다.말을 걸면 바위를 제거해달라고 한다.[Mine part B]로 이동하자.


▲뜨죠가드광산2

 

[1]번 위치에 가보면 울퉁불퉁한 바위벽이 보일 것이다.공격키로 부수고 나서 안으로 들어가면

▲Evora

 

Evora라는 쪼끔 섹시하게 생긴 여자가 ㄳ요~라고 말한다.그러면서 갑자기 사라진다.이제 다시 퀘스트를 받았던 그 드워프에게 돌아가 말을 걸면 된다.

 

이렇게 세가지 임무를 완료하고 뜨죠가드의 성주에게 돌아가면 임무완료!

 

참고로,광산2지도에서 숫자가 어지럽게 적혀져 있는 지역은 직관이 있어야 제대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하지만,직관을 익히지 않았다면 필자가 어느정도의 팁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문이 부숴지지 않을 것이다.저기 광산 카트나 그 주위로 활을 날리도록 하자.광산 카트가 내려오면서 문을 부술 것이다.


▲이 레버를 누르면 문 하나가 열린다

 

또한,통이 가득한 지역의 문이 막혀있을 텐데 안쪽의 횃불을 원거리공격으로 건드리면 문이 열릴 것이다.

 

이 광산맵은 몬스터도 풍부하고 시조라드 광물도 많고 능력치올려주는 술통도 많아 꼭 이리저리 둘러보도록 하자.

 

Frosgard

춥디추운 도시이며 비교적 가장 늦게 갈 수 있는 도시이다.잡기술의 전문가/마스터급 교관이 살고 있으며,레인져,드루이드,리치의 승급교관이 살고 있다.

 

프로스가드시티로 가는 길은 힐러계열 프리스트공략에서 자세히 적어놨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뭐 이젠 말안해도 알것이다.프로스가드의 성주(밑 프로스가드시티 지도의 [Jarl])에게 가서 임무를 받도록 하자.역시 2개의 임무를 준다.

 

1.항구의 얼음 깨기



▲프로스가드시티

 

지도에서 [3]번 위치에 가보면

▲어떤 할아버지

 

이런 할아버지가 보일 것이다.말을 걸면 무슨 마법분말 어쩌구저쩌구 한다.그 마법분말을 항구쪽으로 가져와달라고 한 다음

▲항구 쪽 빙판

 

항구쪽 빙판을 걷다보면 이렇게 생긴 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공격키를 눌러 부수면 마법 분말이 폭죽처럼 사방으로 튀며 항구의 빙판얼음을 거의 모두 깨버린다.이제 프로스가드 시티의 성주[Jarl]에게 가면 첫번째 임무 완료.

 

 

 

2.얀미르 죽이기

꽤나 까다로운 미션이다.드랭햄의 크로나 키가미션과 함께 클랜통합임무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그렇기에 이 임무는 크로나 키가미션을 제외한 모든 클랜통합미션을 깨고 난 후에 도전하길 바란다.


▲프로스가드 필드

 

지도의 [3a]쪽으로 향하도록 하자.가는 길에 [8]위치에서 예티 4,5마리가 기습을 해온다.이 곳에서,얀미르 죽이기 미션이 나에게 어려울지 할만한지 자가진단이 가능하다.왜냐하면 Yanmir의 성채에는 4,5마리의 예티들이 가는 방마다 있기 때문이다.

 

[3a]쪽으로 가보면



▲포탈

 

포탈 하나가 보이고 그 위에 거대한 성이 하나 보일 것이다(피레네의 성이 생각날 것이다).저 포탈로 [3]의 얀미르의 성채로 갈 수 있는 것이다.



▲얀미르의 성채

 

시작위치는 [T]일 것이다.[3]위치로 이동하도록 한다.[3c]옆의 방은 어느 시점 이후 들어갈 수 없으니 만약 경험치와 보물을 챙기고 싶다면 [3c]를 가는 길에 들르고 나서 [3]으로 가도록 한다.

 

필자가 위에 검정표시를 해놓았을 텐데,그곳이 바로 얀미르의 이동경로이다.(느낌으로 그려놓은 거라 확실친 않다.)가는 길에 얀미르를 만날 수도 있는데,그러면 큰일이다.왜냐하면...



▲얀미르

 

죠낸 쎄기 때문이다-_-;;;맞짱떠서 이길 수가 없을 것이다.설사,일행이 초울트라슈퍼킹왕짱이라 얀미르를 무력으로 없앤다고 해도,그렇게 되면 퀘스트가 깨지지 않는다.어떤 수단을 통해서 얀미르를 죽여야 한다.반드시!

 

얀미르의 이목을 피해서 살금살금 [3]위치로 왔는가?안엔 트롤들이 있는데 이때쯤이면 일행에게 트롤은 드래곤플라이급의 하급몬스터일 뿐이다.가뿐히 처치해주고,



▲빈 책장

 

이 빈 책장을 누르면 책장이 돌아가며 비밀문이 보이게 된다.그 문을 통해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내려가도록 하자.참고로,로버포드가 2놈이 있으니 가면서 없애주도록 하자.

 

내려가면


▲지지대

 

이런 나무 지지대가 보일 것이다.이 지지대를 맨~뒤의 지지대만 놔두고 모두 활로 쏴서 없애도록 하자.

 

이제 조금 기다리거나,아니면 위로 올라와 얀미르를 [3c]쪽으로 유인토록 하자.그러면


▲추락하는 얀미르

 

지지대가 없어지자 얀미르의 무거운 체중을 견디지 못하고 밑이 뚫려,밑으로 한없이 추락해 죽음을 맞이하고 만다.퀘스트 완료다

.

▲얀미르가 추락하고 난 이후..

 

패더 폴을 쓰고 얀미르가 추락한 지점으로 내려가면 곧바로 프로스가드시티 내의 바다쪽으로 빠지게 된다.타운포탈을 쓰든,이 방법을 쓰든 상관없다.프로스가드시티의 성주에게 가면 임무가 완료된다.


▲예티

 

얀미르의 성채는 경험치와 보물과 돈을 무쟈게 긁어모을 수 있는 좋은 던젼이다.그렇기 때문에 얀미르를 죽이고 나서 성채의 몬스터 청소와 함께 보물상자를 무자비하게 털어주도록 하자.예티가 주로 일행을 반겨주는데,좀 쎄겠지만 경험치도 좋고,아이템도 좋게 나온다.특히 한번씩 검은물약이 나오는 점이 아주 좋다.얀미르의 성채를 샅샅이 뒤져서 경험치도 쌓고,보물도 왕창 득템하길 바란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