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마법)---------------------------

* 모든 마법을 올렸습니다

*정신,마음,몸마법은 부운영자님이 도와주셨습니다

*붉은색은 expert이상,파란색은 mater 이상,초록색은 grand master 이상이 되야

쓸 수 있는 마법이다..

*불 마법

순서

3

6

9

1

4

7

10

2

5

8

11

Fireball:불덩어리를 쏘는 마법입니다.스킬포인트당 1-6 데미지를 주고요.그렇게 좋은 마법은

         아닙니다.왜냐하면 좁은데서 쏘면 우리편도 맞으니까.(1)

Haste:그야말로 서둔다는 뜻.이마법을 걸면 우리편이 더 많이 빨리 공격할 수 있다.

         real-time으로 싸울 때 유용하다.(2)

Inferno:실내에서만 쓸 수 있는 마법이다.기본으로 12 데미지를 주고 스킬포인트당 2를 준다.

         이 마법을 쓰면 번쩍하면서 주위의 모든 적이 데미지를 입는다.(3)

Fire aura:이건 무기에 fire를 걸어주는 거다.즉 무기에 불의 속성을 주는 거다.(4)

Meteor shower:이건 운석을 뿌리는 거다.실외에서만 쓸 수 있고 강력한 마법이다.왜냐면 날고

          있는 상태에서도 쓸 수 있스니까.기본적으로 8 데미지를 주고 스킬당 1의 데미지를

          추가로 준다.쓸 만한 마법(5)

Fire resistance:불에대해 저항력을 주는 마법이다.(6)

Fire bolt:불덩어리를 쏘는 마법이다.초반에 주로 쓴다.스킬당 1-3 데미지를  준다(7)

Torch light:횃불을 밝히는 거다.어두운 동굴안에서 쓴다.(8)

fire spike:불덩어리를 땅으로 던지는 것이다.적이 다가와야 피해를 입는다.그리 유용한 마법은

             아닌 것 같다.(9)

Immolation:불덩어리로 몸을 감싸는거다.우리편은 피해를 입지 않고 적만 피해를 입는다.

              스킬당 1-6데미지를 준다.(10)

Incinerate:불덩어리로 적한명에게 막대한 대미지를 준다.불마법중 공격용으로는 가장 세다.

              기본15데미지에 스킬당 1-15데미지를 준다.만약 불마법 스킬이 10이라면 최대165의

              데미지를 준다.(11)

               

*공기 마법

그림순서는 위와 같다

Wizard eye:원래 적의 위치를 표시하는 마법인데,레벨이 올라가면 아이템도 보여준다.(1)

Lightning blot:번개로 적을 공격하는 거다.스킬당 1-8데미지를 준다.(2)

Shield:그림처럼 멀리서 쏘는 공격의 피해를 줄여준다.적이 쏘는 화살이나 돌같은거를 맞아도

          데미지를 덜 받게된다.(3)

Spark:스파크를 내서 적을 공격하는거다.기본으로 데미지 2를 주고 스킬당 1을 준다.

         좁은 동굴안에서 유용하다.왜냐면 좁은데서는 적 여러명이 스파크를 같이 맞으니까.(4)

Impoisn:흔히 내파라고 하는 마법이다.단일 적에게 공격할수 있고 강력한 공격마법중 하나다.

          기본으로 10데미지에 추가로 1-10데미지를 준다.(5)

Starbust:하늘에서 별들이 내려와 공격한다.실외에서만 쓸수 있고 강력한 공격마법이다.적 다수를

             공격할수 있고 별20개가 내려와 공격하는데 별1개당 기본으로 20데미지에 스킬당 1씩

             추가로 데미지를 입힌다.가까이 있스면 같이 피해를 보니 주의.(6)

Fly:그야말로 나는 마법이다.날수 있고 키는 page up.down으로 고도를 조절 할수 있다.

             fly를 쓴채로 metor shower를 쓰면 날지 못하는 적은 속수무책(7)

Invisibility:투명마법.이걸 쓰면 적에세 보이지 않는다.단 적과 부딪히거나 공격을 하면 마법의 효력을

            상실한다.grand master는 되야 쓸 만하다.(8)

Feather fall:높은데서 떨어질 때 피해를 덜 받게 해준다.필수 마법중에 하나다(9)

Air resistance:공기 마법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적이 쓰는 공기 계열의 공격 마법에 대한 피해를

             줄여준다(10)

Jump:높은데로 점프할수 있는 마법이다.fly를 배우기전에 높은데를 올라가게 해준다.(11)

 

*물 마법

순서는 위와 같음.

Recharge item:마법 아이템중에 wand(지팡이)처럼 사용횟수 제한 있는걸 다시 채워주는 마법이다.

            wand를 안쓴다면 많이 쓰는 마법은 아니다(1)

Town portal:원하는 도시로 텔레포트 할 수 있는 마법이다.큰 우물을 마셨던 곳만 갈 수 있다(2)

Water resistance:물 마법에 대한 저항력을 올려주는 마법이다(3)

Acid burst:강한 산성으로 적을 공격하는 거다.기본으로 9데미지에 스킬당 1-9데미지를 더 준다.

            한 적에게만 주지만 쓸만 하다.(4)

Ice blast:ice bolt보다 한단계 위의 마법이다.얼음 덩어리로 적을 공격하는 거다.

            기본으로 12데미지에 스킬당 1-6데미지를 더 준다.

            물에 있는 공격마법중 젤 쓸만 하다.(5)

Ice bolt:얼음으로 적을 공격.(6)

Water walk:물위를 걷게 해주는 마법이다.이거역시 fly를 배우기 전에 쓰는 마법이다.water walk

             마법을 쓰다 마법이 끝나면 물위에 빠져 죽을 수 있다.(7)

Enchant item:아이템에 마법 속성을 걸어주는 거다.평범힌 칼도 enchant item을 걸어주면 특수한

             힘을 추가로 가진 마법칼로 변한다.성공률은 10%다.왠만한 아이템은 한번씩 시도해

             보는게........(8)

Lloyd'beacon:마이트앤매직시리즈에서 아주 유용한 마법이다.자신이 기억해논 장소로 돌아가는

              마법이다 여러개를 지정해놓고 돌아갈 수도 있다.타운포탈이 안되는 지역이나.어려운

              던전을 들어가기 전에 비콘을 쓰면 다시 그곳으로 한번에 돌아갈 수 있다.(9)

Poison spray:독을 적에게 쏘는 거다.기본으로 2 데미지에 스킬당 1-2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별로 안쓰는 마법..(10)

Awaken:플레이어중 sleep상태에 있는 캐릭터를 깨어나게 해주는 거다.별로 쓸일이 없다..

            왜냐면 sleep상태가 잘 안되니까.되도 그냥 자면 된다.(9)

 

*땅 마법

순서는 위와 같은

Stun:적을 기절시키는 마법.그다지 많이 안쓴다.왜냐..싸우기 바쁜데 기절?(1)

Slow:haste의 반대 마법.적을 느리게 해서 도망칠 시간을 벌게 해주는 마법.(2)

Stone to flesh:석화 해제 마법.적중에 baslisk처럼 석화 시키는 적이 있슬 때 쓴다.(3)

Mass Distortion:한 적에게 갑자기 내부적으로 강력한 무게를 일으켜서 공격하는 마법이다.

          적의 체력의 1/4을 데미지로 주니 적의 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유리하다.(4)

Telekinesis:잡히지 않는 물건이나 문을 직접가지 않고 멀리서 조종할수 있게 해주는 마법이다.

          멀리있는 아이템상자에 좋은 물건이 있는데 중간에 trap이 있슬 때 유용하다.(5)

Baldes:단순히 칼로 적을 공격하는 거다.스킬당 1-9데미지를 준다.(6)

Death blossom:죽음의 꽃을 던지는 거다.기본으로 20데미지에 스킬당 2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꽤 강한 마법중 하나다(7)

Stone skin:일시적으로 armor class를 높여주는 마법이다.많은 적과 싸우기 전에 쓰면 좋다(8)

Rock Blast:가공의 바위를 만들어서 적에게 바위를 보내 바위를 터트리는 마법이다.

           기본10데미지에 1-10데미지를 준다.강력한 마법중 하나다.(9)

Earth resistance:땅 마법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10)

Deadly swarm:곤충을 소환해서 적을 공격하는 거다.기본 5데미지에 추가로 1-3데미지를 준다.

 

*빛마법

순서는 위와 같음

Sunray:한글로 번역하면 해의 광선이다.이 게임에서 2번쨰로 강력한 마법이다(아마 첫 번쨰는

          아마게돈??).기본으로 20데미지에 추가로 스킬당 1-20데미지를 준다.(1)

Hour of power:이건 아주 유용한 마법이다.haste,herosm.shield.stone skin,bless를 모든 파티

          원에게 한번에 걸어주는 거다.웬만한 던전 들어가기전에 이걸 걸어주고 들어가면 공격력

          방어력이 아주 세질거다.(2)

Paralysis:적을 마비시키는 마법이다.스킬당 3분씩 마비시키는 거다.라이트매직 스킬이 10이면

          무려 30분동안 적을 마비시키는 거다.근데 별로 필요없다..왜냐? 적은 어차피 죽여야 하

          니까.(3)

Light Bolt:빛을 적에게 쏘는 거다.특히 언데드게열(해골같은거)에겐 2배의 데미지를 준다.스킬당

          1-4의 데미지를 준다.(4)

Dispel Magic:우리편에게 걸린 모든 마법을 해소 시키는 거다.근데 좋은 마법도 같이 없서진다.

          그러므로 신중히 써야한다..(5)

Day of Protection:우리편 모두에게 물,불,공기,대지,마음,육체마법의 대해 저항력을 같게 하고

           feather fall(높은데서 떨어질 때 에너지가 덜 달게 하는 것),wizard eye(적과 아이템을

           시야에 보이게 하는 것)까지 자동으로 걸린다.중요한 마법중 하나(6)

Destroy Undead:언데드 계열(해골같은거)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마법이다.그러나 다른 적

           들에게는 이 마법이 통하지 않는다.기본으로 16데미지에 스킬당 1-16데미지를 준다.

           언데드 계열에게만 통하는 마법이므로 자주쓰는 마법은 아니다(7)

Summon Wisp:댄싱 라이트(춤추는 빛??)같은 걸 소환하는 마법이다.이 마법이 GM이 되면

            O'Wisp같은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Dancing Light 와 O'Wisp는 머머우드  

            필드에서 쉽게 볼수 있다.(8)

Prismatic Light:프리즘을 이용해 빛을 내서 공격하는 거다.단일 몬스터가 아니라 주위의 모든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므로 쓸모있는 마법이다.그러나 실내에서만 쓸 수 있다.

             기본으로 25데미지에 스킬당 1씩 데미지를 추가로 입힌다.(9)

Divine Intervention:강력한 치료 마법이다.하루에 세 번까지 쓸 수 있고 모든 데미지와 스펠 포인트

             를 회복시켜준다.(10)

Day of the Gods:캐릭터의 7가지 능력(힘,스피드등등)을 올려주는 거다.이 마법도 기본적으로 쓰고

             다니면 좋다.(11)

 

*어둠의 마법

순서는 위와 같은

Dragon Breath:그림에서 보듯이 용이 불을 뿜듯이 공격하는 거다.꽤 센 마법이다.단일 몬스터를

           공격하지만 주위의 몬스터들도 피해를 입는다.스킬당 1-25씩 데미지를 입는다.(1)

Shrapmetal:매우 뜨거운 금속을 만들어서 주위의 모든 적들을 공격하는 마법이다.스킬당 1-6

           데미지를 준다.(2)

Soul Drinker:그림에서 보듯이 영혼을 마시는 마법이다.적의 체력을 흡수해서 우리편 파티에게

           나눠줘서 파티의 체력을 회복하게 해준다.아주 쓸모있는 마법인데 SP COST가 60이나

           되므로 자주 쓰기는 어렵다(3)

Toxic Cloud:독연으로 적을 공격하는 마법이다.초반부터 네크로맨서가 가지고 있스므로 초반에

           많이쓴다.단일 적을 공격하고 기본으로 25데미지에 스킬당 1-10의 데미지를 추가로 입힌

           다.(4)

Dark Grasp:적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마법이다.적이 활도 못쏘게 하고 공격력도 줄이고 방어력도

           줄이는 마법이다.(5)

Control Undead:언데드 계열의 몬스터를 맘대로 조종하게 해주는 마법이다.스킬당 3분씩 조종

           할수 있게 해준다.별로 쓸모는 없다.....왜냐?..역시 언데드 계열이 약하기 땜에..(6)

Pain Reflection:해석하면 우리가 입은 상처를 반사한다는 뜻이다.즉 입은 피해만큼의 피해를

           몬스터에게 다시 입힌다.(7)

Shrinking Ray:몬스터들을 아주 작게 만드는 마법이다.무지무지하게 큰 몬스터도 이 마법을 쓰면

           작아진다(작아지면 힘도 작아지겠죠?).(8)

Reanimate:죽은 몬스터를 좀비로 살려서 다른 몬스터들과 싸우는 마법이다.(9)

Armageddon:야외에서 쓸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법이다...주위의 모든 몬스터들이 피해를 입으며

            우리편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하루에 세 번만 쓸수 있스며 기본으로 50데미지(50???)에

            스킬당 1씩 데미지를 추가로 입힌다.(10)

Vampire Weapon:어떤 무기든 적을 떄리면 적을 HP를 흡수하게 만든다..(11)

 순서는 위와 같음

 

*정신의 마법

셰어드 라이프:모든 캐릭터들의 체력에 시술자의 기술점수당 3포인트를 더한뒤 골고루 배분해 주는

 마법입니다.(25)

레이즈 데드:죽은 캐릭터를 다시 살려내는 마법입니다. 너무 늦지 않게 사용하세요.(20)

축복:캐릭터의 원거리나 근거리 공격의 성공확률을 높여줍니다.(2)

프리저베이션:체력이 많이 떨어지더라도 죽음상태로 가지 않고 기절상태에 있게 해주는 마법입니다.(8)

부활:완전히 사멸된 캐릭터를 살려내는 마법입니다. 살아난 캐릭터는 약함상태입니다. (30)

디텍트 라이프:상대방의 현재 체력을 정확하게 알아내는 마법입니다.(1)

턴 언데드:시야의 모든 언데드계열의 적들을 도망가게 하는 마법입니다.(4)

스피릿 대쉬:영혼과 육체의 연결을 약하게 만들어 기본10 포인트에, 기술점수당 2-8포인트의 타격을 줍니다.(15)

운명:캐릭터의 공격확률을 높이고 적에게 사용하면 적의 공격확률을 낮춥니다.(3)

저주 해제:저주에 걸린 상태를 치료해 줍니다.(5)

헤로이즘:이 마법은 캐릭터들의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기본5 + 기술점수당 1점입니다.(10)

 

 *마음의 마법

 

순서는 위와 같음

마인드 리지스턴스:모든 캐릭터의 마음마법의 저항력을 일시적으로 올립니다.(3)

인슬레이브:이 마법에 걸린적은 당신과 적대적 관계에 있는 것들을 공격합니다.(30)

마비 회복:마비 상태에 걸린 캐릭터를 회복시켜줍니다.(8)

버서크:이 마법에 걸린 몬스터는 가까운 생명체를 공격합니다.(10)(인슬레이브와 다른점은 당신도 공격당하게 됩니다.)

정신이상 치유:정신이상에 걸린 캐릭터를 정상으로 만들어줍니다.(20)

매스 페어:시술자의 시야에 들어온 모든 생명체는 겁을먹고 도망갑니다.(15)

공포 해제:공토 상태에 빠져있는 캐릭터를 치료합니다.(2)

마인드 블래스트:하나의 목표에 마음에 정신적 피해를 줍니다.(허걱)피해율은 기본3 + 기술점수당 1-3포인트입니다.(4)

텔레파시:시술자가 목표물의 마음을 읽어 목표가 얼마만큼의 돈과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줍니다.(1)

사이킥쇼크:하나의 목표에 정신적 피해를 주며 피해율은 기본 12 + 기술점수당 1-12포인트입니다.(25)

매혹:하나의 상대에 적대감을 없애버립니다. 그러나 공격을 받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5)

 

*몸의 마법

순서는 위와 같음

파워 큐어:파티내 모든 캐릭터를 치료합니다. 체력은 10 + 기술점수당 5포인트가 치료됩니다.(30)

바디 리지스턴스:모든 캐릭터의 몸 마법의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줍니다.(3)

약체화 치료:약함 상태에 있는 캐릭터를 치료합니다.(1)

:한 목표물에 대해서 기본 5 + 기술점수당 2포인트를 치료합니다.(2)

재생:한 캐릭터에게 재생의 힘을 부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체력이 회복됩니다.(5)

질병치료:질병에 걸린 캐릭터를 치료해줍니다.(15)

햄머핸즈:비무장 상태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10)(누가 무기를 안들고 싸우지?)

손상:한 목표물에 마법의 힘으로 피해를 줍니다. 기본 8 + 기술점수당1-2 포인트입니다.(4)

해독:독에 걸린 캐릭터를 해독합니다.(8)

플라잉 피스트:한 캐릭터에게 마법의 주먹을 날립니다. 피해는 기본 20 + 기술점수당1-10포인트입니다.(25)

마법 방어:독, 질병, 석화, 마비, 약체화 상태를 막아줍니다. 기술점수당 1회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20)

CLOSE